머니먼 시공 속에서3 Ultimate

머나먼 시공 속에서3 공략

에르쟝 2022. 7. 24. 06:30
하루카3의 올클이 얼마 안 남은 시점, 스토리도 시스템도 너무나도 어려웠던 하루카3을 가좍들이 편하고 몰입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에르쟝 나름의 공략집을 작성하였습니다. 선택지 스킵이 안되므로 스킵하는 시간을 가장 단축하는 경로인 동시 최대한 가좍들의 몰입이 방해되지 않는 순서로 추천 공략순과 공략을 만들었어요.

 

※ 해당 공략은 PS vita로 발매된 "머나먼 시공 속에서 3 Ultimate"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으로 플레이 할 시 공략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초기 설정
 - 초기 설정 시, 노조미의 속성은 "화(火)속성" 으로 할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속성 또한 가능하긴 하지만 비추하며 특히 목(木)속성 만큼은 피해주세요.)
  - 하루카의 최근 시리즈와 달리 한 번 속성을 설정하면, 올클할때까지 다른 속성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 만약 속성을 변경하고 싶다고 하면 1주차부터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 화(火)속성에 해당하는 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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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2, 3, 12, 13, 22, 23
2월 1, 2, 11, 12, 21, 22
3월 2, 3, 12, 13, 22, 23
4월 7, 8, 17, 18, 27, 28
5월 7, 8, 17, 18, 27, 28
6월 6, 7, 16, 17, 26, 27
7월 6, 7, 16, 17, 26, 27
8월 5, 6, 15, 16, 25, 26
9월 4, 5, 14, 15, 24, 25
10월 4, 5, 14, 15, 24, 25
11월 3, 4, 13, 14, 23, 24
12월 3, 4, 13, 14, 23, 24

 
 
2. 1주차는 고정 엔딩
  - 1주차 이후 노조미는 시공을 초월하는 힘을 갖게됩니다. 
  - 이는 特技 ≫ 時空跳躍(시공도약)을 클릭 시 원하는 장을 선택하여 해당 장의 시간대로 시간을 되돌리는 시스템으로 나타납니다.
 
 
3. 엔딩을 본 후에는 반드시 세이브를 할 것.*****
  - 엔딩 후 세이브한 데이터를 다시 로드하여 장을 선택해 다음 주차를 실행합니다.
  - 이 경우, 이전 주차때 얻었던 기술과 공략캐들의 호감도, 물건, 기억 등을 보존한 채 다음 주차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始めから"로 시작한 노조미는 시공도약을 할 수 없는 노조미이므로 1주차부터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4. 비타판 머나먼 시공 속에서3은 팬디인 이자요이키와의 합본이지만 시작할때 본편과 팬디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선택지에 따라 하루카3(본편) 루트와 이자요이키(팬디) 루트로 갈립니다.
  - 이때, 이자요이키 루트는 공략하는 캐릭터에 따라 하루카3 본편 루트를 이용하기도, 히라이즈미 루트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해당 루트의 분기점은 3장에서 나뉘며 자세한 정보는 9번의 루트 공략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히라이즈미 루트는 스토리적 중요도가 높으므로 후반에 하는 걸 추천합니다.
 
 
5. 習得
  - 習得을 통해 노조미와 공략캐들의 기술을 연마합니다.
  - 메뉴( △ )버튼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노조미의 기술은 공략캐와의 상성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해 필수로 습득해야하는 기술 또한 있습니다. (춤과 하나다치가 대표적)
  - 최종적으로 노조미의 기술 만큼만은 모두 올려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 特技 ≫ 遁甲 사용 시 원령에게서 몸을 감출 수 있습니다. (히노에카게토키가 습득함)
 
 
6.무녀메모
  - 하루카3 루트 한정 플레이하다 막혔을 시 무녀 메모를 읽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공략캐 루트와 관련된 조언은 [ 메뉴 ( △ ) > 인물정보 > 메모 ]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무녀 메모에서 "공략캐와 더이상 친해질 수 없다." 라고 나와있다면 호감도가 부족하거나 이전 장에서 필수 이벤트를 보지 않은 것입니다.
 
 
7. 백룡과 사쿠의 조언
  - 2, 4, 6장의 거점에서 발생하는 [ ? ] 이벤트를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 이때의 조언은 이자요이키 루트를 기준으로 나타나므로 하루카3 루트때는 참고하지 않도록 합니다.
 
 
8. 주의사항
  - 선택지 실수 등으로 인해 도중에 시공도약을 할 경우 역사를 남기겠냐는 시스템에 긍정하면 뒤의 시간대로 이동할 수 없게 되니 주의할 것.
 
 
9. 공략순서와 공략
  - 스토리와 시스템의 편의를 모두 고려하였습니다.
  - 해당 공략은 1회차때 어떠한 이벤트도 보지 않았을 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이전 회차때 어떤 이벤트를 봤는지에 따라 대사나 발생 이벤트와 대사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 언급되지 않은 장은 캐릭터의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으니 굳이 진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 하루카3 루트
- 이자요이키 루트 조건을 달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4장의 제목이 [ 熊野参詣 ] 가 아니라면 3장을 다시 진행해주세요.)
(cf.히라이즈미 루트를 하기 전까진 2장 六波羅에서 [ ? ]  이벤트를 보지 않는 것을 추천)
-공략대로 했음에도 이벤트가 안 나오는 경우에는 호감도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투를 통해 호감도를 늘려주세요.
 
마사오미 ≫ 쿠로 ≫ 히노에 ≫ 벤케이 ≫ 사쿠 ≫ 유즈루 ≫ 카게토키 ≫ 아츠모리 ≫ 리즈반
*백룡은 루트 진입이 까다로우므로 이자요이키 중에 진행할 것을 추천.
 
아리카와 마사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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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장
  - 橋姫神社에서 "私も、九郎さんと一緒に" 선택

- 2장
  - 꿈 속에서(私、また夢を)>"懐かしんでちゃだめだ" 선택
  - 下鴨神社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 西国街道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해당 이벤트를 보면 마사오미가 동료에서 빠지게 되므로 2장 후반인 神泉苑에 가기 직전에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3장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 4장
  - 마사오미를 만나면 "将臣くんを責めても仕方ないか" 혹은 "恩を返すって話は" 선택
  - 三段壁에서 [ ? ] 이벤트를 보는 것을 추천 (필수 이벤트 아님)
  - 那智の滝에서 마사오미와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二人とも"
>"将臣くん、どうしようか"
>"ありがとう"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将臣くんと九郎さんと同じ">"一緒に帰れるといいね" 선택

- 간장
  - 吉野の里에 가기 전, 전투를 통하여 마사오미의 호감도를 5.5 이상으로 만듭시다. (紀伊湊에 가면 마사오미의 호감도가 떨어지니 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吉野の里에서 "でも…私は"혹은"…一人に" 선택.

- 5장부터 마사오미 루트 진입

* 배드 엔딩 분기점
- 六章 逢えない夢
  - 浜辺에서 "あの夢の頃は">"戻りたい…" 선택

- 終章 その手に掴んだもの
  - 마지막 선택지 "でも、もう……"선택

 
 
미나모토노 쿠로 요시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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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마사오미 루트 엔딩에서 로드합니다.)

- 2장
  - 下鴨神社에서 사쿠에게서 춤을 배웁니다. (춤은 다른 루트에서도 자주 필요로 하므로 다른 능력치와 같이 틈틈히 키워둡시다.)
  - 神泉苑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춤 Lv.1 필요)
"興味ないから遠慮" 이외의 선택지
>"そうまで頼まれたら"
>"雨が降れば" 선택

- 3장
  - 아츠모리 간병 후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私もちょっと言い過ぎ"
>"忙しいのかな"
>"九郎さんも、間違ってるわけじゃ" 선택

≪4장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 간장
  - 袖振山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쿠로 호감도 3 이상 필요)

- 5장
 - 高尾山에서 "ここからなら…" 선택 (쿠로 호감도 5 이상 필요, 쿠로의 逆落ち Lv.1 이상)
  - 腰越状 입수

- 5장 (2회차)
(1회차와 동일하게 진행)
(…あれ??どうなるんだっけ…?)
이외의 선택지 선택


- 6장
(梶原邸 도착 후 세 장소를 모두 조사하면 이벤트를 볼 수 없게 되므로 그 전에 이벤트를 봐주세요.)
  - 大倉御所에 방문합니다.
  - 梶原邸の室内一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楽しみだな">(気になる…)선택
  (백룡 관련: 大倉御所에서 청룡의 힘을 얻어놓습니다.)
  
- 7장부터 쿠로 루트 진입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決別
  - 춤추라는 마사코의 권유에 "何を言われたって" 선택

 
 
히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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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장
  - "あの人はどうしてるんだろう">"ヒノエくんをとんでもないことに" 선택
  - 히노에의 이야기를 들은 후 시공도약을 통해 5장에서 나옵니다.(역사를 남길까요? > 네)

2장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大原에서 "守られるだけなんて" 선택

- 4장
(4장이 끝나기 전까지 히노에 호감도를 5 이상으로 만들어줍시다.)
  - 三段壁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간장
  - 高野山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 妹背山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うん 私はヒノエくんさえ" 선택 (해당 선택지가 없는 다른 이벤트가 나왔다면 히노에의 호감도를 올린 후 시공도약을 통해 간장을 다시 시작해주세요.)

- 5장부터 히노에 루트 진입
(6장에서 히노에의 속박내성 Lv.1 이상 필요)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風の示す先へ
  - 마지막 선택지에서 "
ごめん、やっぱり私" 선택

 
 
무사시보 벤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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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 橋姫神社에서(でも、九郎さんならきっと大丈夫)선택

- 2장
  - 五条大橋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 比叡山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백룡 관련: 六波羅에서 히노에를 만납니다.) 

- 3장
  - 山ノ口정찰 루트를 탈 것. "だめです このまま攻め込んじゃ"
  - 三草山山頂에서 "でも…それしか道はないんだ" 선택
  - 아츠모리 간병 후 "すみません お願いしてもいいですか" 선택

- 4장
  - 那智大社에서 "ごめんなさいっ! どうしても気になるよ"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백룡 관련: 速玉大社에서 주작의 힘을 얻어놓습니다.)

- 5장
  - 大輪田泊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どうしても…気になる"
>"…疑いたくはないけど"
>"…終わってなんか" 선택
  - 마지막 有馬에서 "京にしよう" 선택

- 6장
(京邸 도착 후 세 장소를 모두 조사하면 이벤트를 볼 수 없게 되므로 그 전에 이벤트를 봐주세요.)
  - 六波羅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 京邸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心配だな…探しに"
>"ついていってみよう"
>"こうなったら意地だ" (벤케이 호감도 6.5 이상 필요)
>"それでも、知りたい" 선택

- 7장부터 벤케이 루트 진입
* 스포일러 주의
  - 終章까지 모두 본 후 7장으로 돌아가 2회차를 플레이 해줍니다. 
  -八章(2회차)에서(あれ…??何をするんだっけ)
이외의 선택지 선택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贖罪
  - でも、私…元の世界に

 
 
카지와라 사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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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장
  - 橋姫神社에서 "私も、九郎さんと一緒に" 선택

- 2장
(벤케이 루트로 빠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벤케이 이벤트는 보지 않을 것을 추천합니다.)
  - 꿈 속에서 (私、また夢を)>"懐かしんでちゃだめだ" 선택
  - 下鴨神社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 大原에서 사쿠 이벤트를 봅니다. "うん、いいよ">"きょうだいみたいな" 선택

- 6장
  - 仁和寺 조사 후 神泉苑에서 사쿠 이벤트를 봅니다.
"やっぱり心配だ"
>"話さなくてもいいよ"
>"おかしくなんかないよ" 선택
  - 시공도약을 통해 6장에서 나옵니다. (역사를 남길까요? > 네)

- 4장
  - 龍神温泉에서 사쿠 이벤트를 봅니다.
"見たような" 혹은 "そんなの見てないよ"
>"景時さんに相談してみよう"
>"もしかして黒龍のことで"
>"そっとしておきます" 이외의 선택지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6장
  - 仁和寺 조사 후 神泉苑에서 사쿠 이벤트를 봅니다.
"やっぱり心配だ"
>"話さなくてもいいよ"
>"黒龍のことが"
>"でも、忘れたほうが" 이외의 선택지 선택 (사쿠 호감도 5 이상 필요)

- 7장부터 사쿠 루트 진입
  - 7장에서 배드 엔딩 분기점 이외의 선택지 선택
  - 종장에서 "大げさに考えすぎ" 이외의 선택지 선택

* 배드 엔딩 분기점
- 七章 一筋の光
  - "ごめんなさい" 혹은 "朔がいいと思うなら" 선택

 
 
아리카와 유즈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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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장
  - 꿈 속에서 (私、また夢を), 마사오미와 헤어진 후 "うん、譲くんには話しておこう" 선택
  - 法住寺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 京邸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元の世界のことを" 혹은 "私を元気づける"
  - 별의 일족과 관련된 통상 이벤트에서 "石とは関係ない" 혹은 "石じゃなくて私のせいだよ" 선택

- 3장
  - 三草川手前에서 "譲くんにばかり頼るわけには" 이외의 선택지 선택

- 4장
  - 龍神温泉에서 "そんな気にはとてもなれない" 이외의 선택지 선택
  - 那智の滝에서 마사오미와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二人とも"
>"私たちを突き落として" 이외의 선택지
>"待って、譲くん!"
>もう、なんで一人で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5장
  - 高尾山過ぎ에서 "もし、平家が奇襲に備えて"
  - 一の谷の一つ上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보는 것을 추천 (필수 이벤트는 아님)
  - 마지막 有馬에서 "鎌倉にしよう" 선택 
  - 마지막 有馬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유즈루 호감도 7 이상 필요)

- 6장
  - 七里ヶ浜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もう少し、譲くんと…)
>(아무거나)
>"きっと戻れるよ"
  - 若宮大路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 梶原邸の室内三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何か讓くんのために"
>"どこに行ったって" 이외의 선택지
>"大切な人" 선택

- 7장부터 유즈루 루트 진입

 
 
카지와라 카게토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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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장
  - 橋姫神社에서(でも、九郎さんならきっと大丈夫)선택

- 2장
  - 카게토키 등장 후 "そうだな、景時さんのことは"
>"それでも、悪い人じゃないよね"
>"わかりました"
  -京邸の室内二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카게토키 호감도 3 이상 필요)
  - 景時の書 입수
  (아츠모리 관련: 京邸の室内一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봅니다. "何が起きてるの">(아무거나)>"帰り道、気をつけて")

- 3장
  - 山ノ口정찰 루트를 탈 것. "だめです このまま攻め込んじゃ"
  - 정찰 후 馬瀬에서 "景時さんのこと、もっと知りたい"
>"その…鎌倉殿に" 혹은 "景時さん、もともと"
>"私でよかったら話して" 선택

- 4장
(4장이 끝나기 전까지 카게토키 호감도를 5 이상으로 만들어줍시다.)
  - 勝浦宿の室内一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はい 絶対行きます"
>"小さい頃から" 혹은"その銃も景時さんの"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아츠모리 관련: 本宮大社에서 "一人だけ置いていくなんて" 선택,
   이후 나오는 아츠모리 이벤트에서 "龍神の力を借りよう" 선택)

-5장
  - 초반 有馬에서 "あの人はどうしてるんだろう"
>"あの人に聞いてみたい"
>"景時さんは…命令を"
>"待って、景時さん"  (카게토키 호감도 5 이상 필요)
>"嫌だと思うなら止められない"
>"悔しくないんですか" 혹은 "どうして"
>"笑ったりしません"
>"私も景時さんと一緒に戦います" 선택
  - 마지막 有馬에서 "鎌倉にしよう" 선택

- 6장
(유즈루 루트로 빠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즈루 이벤트는 보지 않을 것을 추천합니다.)
  - 梶原邸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梶原邸 도착 후 1~2 장소만 조사 후 발생)
"帰ってきたんだもの"
>"景時さんだけを" 혹은 "でも、今の怨霊は"
  - 腰越에서 "私たちが知っちゃいけない" 선택

- 7장
(7장이 끝나기 전까지 카게토키 호감도를 8 이상으로 만들어줍시다.)
  - 초반 志度浦에서 "なら、私も景時さんと"
 
*스포일러 주의
- 7장 (2회차)
  - 초반 志度浦에서 "なら、私も景時さんと"
>"私、景時さんの嘘は"
>"あとは私たちが" 선택
(이때 새로운 선택지가 나타나지 않을 시 2장에서 빼먹은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8장부터 카게토키 루트 진입
(카게토키 호감도 8 이상 필요, 카게토키의 마탄 Lv.3 이상 필요)

* 배드 엔딩 분기점
- 八章 血塗られた手

  - "いいよ…一緒に逃げよう" 선택

 
 
타이라노 아츠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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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카게토키 루트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2장과 4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5장
  - "あの人はどうしてるんだろう"
>"あの人に聞いてみたい"
>"敦盛さん…つらいだろうな" 선택
  - 아츠모리와 만난 후 시공도약을 통해 5장에서 나옵니다.(역사를 남길까요? > 네)

- 5장 (2회차)
  - "あの人はどうしてるんだろう"
>"あの人に聞いてみたい"
>"敦盛さん…つらいだろうな"
>"倒すべき敵" 이외의 선택지
>"怨霊の悲しみを" 선택
  - 아츠모리의 이야기를 들은 후 시공도약을 통해 5장에서 나옵니다.(역사를 남길까요? > 네)

- 1장
  (리즈반 관련: 橋姫神社에 도착 전 유즈루를 만난 후 다시 宇治橋跡로 돌아갑니다. "先生、それじゃかえって" 선택)
  - 橋姫神社에서 "私も、九郎さんと一緒に" 선택
  - 宇治上神社에서 "ちょっと、不気味" 이외의 선택지
  - 八尺瓊の勾玉の欠片 입수

- 3장
  - 山ノ口전쟁 루트를 추천 "そうですね行ってみましょう" (山ノ口정찰 루트로도 진행 가능)
  (리즈반 관련: 山ノ口에 가기 전 반대 방향으로 가 丹波道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봅니다. "ちょっと一人で考え事したい" 선택)
  - 丹波道에서 전투 후 "じゃあ、これからは私たちの仲間" 선택

- 5장 (3회차)
  - "あの人はどうしてるんだろう"
>"あの人に聞いてみたい"
>"敦盛さん…つらいだろうな"
>"倒すべき敵" 이외의 선택지
>"怨霊の悲しみを"
>(ちょっとはそうかな…)이외의 선택지 선택
  - 마지막 有馬에서 "倶利伽羅にしよう" 선택
  (리즈반 관련: 토모모리와 전투 후 大輪田泊에서 병사들이 감사 인사를 할때 "…よかった" 선택)

- 6장
  (백룡 관련: 不動堂 에서 현무의 힘을 얻어놓습니다. 아츠모리, 리즈반 호감도 5 이상 필요 (리즈반의 호감도는 위의 세 리즈반 이벤트를 본 후에야 5 이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세 장소를 모두 조사 후 倶利伽羅峠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봅니다.
"助けて─誰か" (아츠모리 호감도 6 이상 필요)
>"でも、敦盛さんは" 혹은 "気味悪くなんて" 선택

- 7장부터 아츠모리 루트 진입
(7장의 제목이 「屋島は赤く染まる」이면 실패)

* 배드 엔딩 분기점
- 八章 一門に背いた者
  - "そんなに苦しいなら" 선택

- 終章 消えゆくものたち
봐줘
  - "…敦盛さんの" 선택

 
 
리즈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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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아츠모리 루트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1장과 3장, 5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2장
  - 마지막 神泉苑에서 추가된 이벤트에서 "わかりました" 선택

- 4장
  - 潮岬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봅니다. "やっぱり修行するしか" 선택
  - 노조미의 花断ち Lv.5로 만든 뒤 시공도약을 통해 4장에서 나옵니다.(역사를 남길까요? > 네)

- 4장 (2회차)
  - 潮岬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봅니다.
"やっぱり修行するしか"
>(아무거나)
>(どう思われてたとしても)이외의 선택지 선택
(마지막 선택지가 나오지 않는다면 5장 福原事変에서 필수 이벤트를 보았는지 확인해주세요, 아츠모리 루트 참고)

- 5장부터 리즈반 루트 진입
(종장 마지막 전투 전 미리 노조미와 리즈반의 習得 능력치를 최대한 키워줄 것)

* 배드 엔딩 분기점
- 七章 波間に消える
  - "…きっと自分の世界に"

- 終章 久遠の終焉
  - "一人でなんて" 혹은 "また先生に拒絶されるのは" 선택

 
 


※ 이자요이키 루트
(하루카3 루트를 위의 공략대로 했다는 가정하에 작성합니다.)
  - 플레이하다 막혔을 시에엔 무녀 메모가 아닌 2, 4, 6장의 거점에서 발생하는 [ ? ] 이벤트를 봐주세요. (히라이즈미 루트에선 7장에서 나타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6장에서 백룡이 " 蜜月は満ちている " 라고 말합니다.
 
 
히노에 ≫ 유즈루 ≫ 아츠모리 ≫ 마사오미 ≫ 벤케이 ≫ 백룡 ≫ 리즈반 ≫ 쿠로 ≫ 카게토키 ≫ 시로가네 ≫ 야스히라 ≫ 대단원 ≫ 토모모리
*백룡은 백호의 힘을 얻었다면 언제든 진행 가능하지만 저 시점이 시스템상 가장 편의하게 할 수 있습니다.
 
히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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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장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大原에서 "守られるだけなんて"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庭
"いいよ、その賭け"
>(아무거나)
>"全然!"
>"あのコインが" 선택

- 4장
  - 三段壁, 御浜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필수 이벤트는 아님)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室内一
"今度も" 혹은 "この間も"
>"もう少し一緒に" 혹은 "大丈夫だよ"
>"私が、ある日突然" 혹은 "絶対、帰れるように!"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간장
(자유롭게 진행)

- 5장
  - 마지막 有馬에서 "鎌倉にしよう" 선택

- 6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濡れ縁
"何かあったの?"
>"そうだね" 혹은 "やっぱり" 선택

- 7장
(자유롭게 진행)
  (백룡 관련: 志度浦에서 백호의 힘을 얻어놓습니다.)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ヒノエくん" 선택

 
 
아리카와 유즈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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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장
  - 꿈 속에서 (私、また夢を), 마사오미와 헤어진 후 "うん、譲くんには話しておこう" 선택
  - 法住寺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 京邸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元の世界のことを" 혹은 "私を元気づける"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土間
"これじゃ、元の世界にいた頃と"
>"大丈夫大丈夫"
>"あ、ごめん" 혹은 "譲くん、顔真っ赤"
>"……び、びっくり" 혹은 "それを言うなら"
>"また出かけようね" 혹은 "いろいろ、面白いこと"
  - 별의 일족과 관련된 통상 이벤트에서 "石とは関係ない" 혹은 "石じゃなくて私のせいだよ" 선택
  (아츠모리 관련: 京邸の室内一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봅니다. "何が起きてるの">(아무거나)>"帰り道、気をつけて")

- 3장
  - 山ノ口전쟁 루트를 탈 것. "そうですね行ってみましょう"
  - 三草川手前에서 "譲くんにばかり頼るわけには" 이외의 선택지 선택
  (아츠모리 관련:  丹波道에서 전투 후 "じゃあ、これからは私たちの仲間" 선택)

- 4장
  - 龍神温泉에서 "そんな気にはとてもなれない" 이외의 선택지 선택
  - 那智の滝에서 마사오미와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二人とも"
>"私たちを突き落として" 이외의 선택지
>"待って、譲くん!"
>もう、なんで一人で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室内一
"ちょっと眠ったほうが" 혹은 "そう?"
>(大丈夫かな…)
>"大丈夫だよ" 혹은(手をつなげば…)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5장
  - 마지막 有馬에서 "京にしよう" 선택

- 6장
  - 京邸の庭에서 "せっかくだから"
>"もしかして" 혹은 "全然、気がつかなかった"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室内一
"それでも、私は"
>"私とつながる" 혹은 "きっと私が神子"
京邸の室内一에서의 카게토키 미니 이벤트 CG가 아주

- 7장
(자유롭게 진행)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譲くん" 선택

 
 
타이라노 아츠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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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유즈루 루트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2장과 3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4장
  - 那智大社에서 "じゃあ、夜になったら"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門
"でも何とか"
>"私たちでできること" 혹은 "やっぱり、無理"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本宮大社에서 "一人だけ置いていくなんて" 선택, 이후 나오는 아츠모리 이벤트에서 "龍神の力を借りよう" 선택

- 5장
  - 마지막 有馬에서 "鎌倉にしよう" 선택

- 6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室内一
"そういえば" 혹은 "その貴族の人も"
>"いいものを" 혹은 "敦盛さんに"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庭
"私、敦盛さんと"
>(아무거나)
>(芯がしっかりしている)혹은(格好よかった)
  - 若宮大路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봅니다.

- 7장
(자유롭게 진행)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敦盛さん" 선택

 
 
아리카와 마사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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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장
  - 꿈 속에서(私、また夢を)>"懐かしんでちゃだめだ" 선택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下鴨神社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室内二
"やりかた教えて" 선택
  - 西国街道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 4장
  - 마사오미를 만나면 "将臣くんを責めても仕方ないか" 혹은 "恩を返すって話は" 선택
  - 那智の滝에서 마사오미와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二人とも"
>"将臣くん、どうしようか"
>"ありがとう"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土間
"ん?またって" 혹은 "修学旅行の時だって"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6장
  - 鶴岡八幡宮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門
"それなら、私も"
>"将臣くんと譲くんと"
>"だって、家に帰っても" 혹은 "すごく嬉しかった" 선택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将臣くん" 선택

 
 
무사시보 벤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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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리즈반 관련: 橋姫神社에 도착 전 유즈루를 만난 후 다시 宇治橋跡로 돌아갑니다. "先生、それじゃかえって" 선택)
  - 橋姫神社에서(でも、九郎さんならきっと大丈夫)선택

- 2장
  - 神泉苑에서(花断ちを見せないことで開ける運命も)선택
  - 五条大橋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 比叡山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室内二 (桜花精와 전투 후 발생)
"それはそれで" 혹은 "興味はあるけど"
>(아무거나)
>"そういう事情なら" 혹은 "龍神のことが"
  (백룡 관련: 仁和寺에서 백룡 이벤트를 봅니다.
"でも、先を急がないと" 이외의 선택지
>"でも、そのせいで私がここに" 이외의 선택지 선택)

- 4장
  - 那智大社에서 "ごめんなさいっ! どうしても気になるよ"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濡れ縁
"今日は時間がある" 혹은 "いいよ"
>(静かな目だ…)혹은(オニをやり過ごしたら)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백룡 관련: 여유가 되신다면 백룡의 4장 이벤트와 병행해주셔도 됩니다. 백룡 항목 참고)

- 6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濡れ縁
"先のことを考えて"
>"そんなのってない" 혹은 "いつになっ" 선택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弁慶さん" 선택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壇ノ浦決戦
"でも、帰りたくない" 선택
"でも私も何を" 혹은(もう、どうでも)선택

 
 
백룡
백룡 루트 해금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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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의 루트를 하며 사신의 힘을 모두 얻어놨어야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팔엽의 호감도가 5 이상
청룡: 6장(鎌倉、平家の暗躍)에서 大倉御所
현무: 6장(倶利伽羅、平家の暗躍)에서 不動堂
백호: 7장(屋島は赤く染まる)에서 志度浦
주작: 4장(熊野参詣)에서 速玉大社, 2장에서 히노에와 만났을 것.

백룡 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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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벤케이 루트에서 백룡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2장과 4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4장
  - 日置川峡에서 백룡 이벤트를 봅니다.
"白龍、危ないから手をつないでいこうか"
  - 潮岬에서 백룡의 이벤트를 봅니다.
"また今度にしよう" 이외의 선택지
>"何を言ってるのか" 이외의 선택지
>"やめてって" 이외의 선택지 선택
>(이후 선택지로 엔딩 CG가 바뀝니다. 둘 중 하나만 봐도 OK)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6장
  - 江ノ島에서 백룡 이벤트를 봅니다. (梶原邸에 갔다 온 후 발생)
"置いていけないよ"
>(아무거나)
>"どうしたら…" 이외의 선택지
>"怖いよ…っ" 이외의 선택지
>(아무거나) × 3
>(神子でいたい)혹은(たとえ神子でなくても)
>(아무거나) × 2
>"どこに咲いていたの?" 혹은 "綺麗な…花だね" 선택

- 7장
  - 牟礼浜에서 백룡 이벤트를 봅니다.
"お願い、怨霊を消して!!"
>"それなら、もっと" 이외의 선택지
>"私、白龍とは" 혹은 "離れたくない" 선택

- 종장부터 백룡 루트 진입

* 배드 엔딩 분기점
  - 六章 鎌倉、平家の暗躍
(代わってくれるなら) 선택

  - 終章 最後の願い、人の願い
"お願い、これを受け取って" 선택

 
 
리즈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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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도약을 통해 자주 왔다갔다 해야하는 루트이며 이자요이키 이벤트 또한 6번 봐야합니다.

≪이전 벤케이 루트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1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2장
  - 神泉苑에서(花断ちを見せないことで開ける運命も)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門 (카게토키와 鞍馬에 갔다온 후 발생)

- 4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室内二
"先生にお礼を" 혹은 "わかってもらえなくても"
>"褒めてくれるんですね" 혹은 "どうして褒めて"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6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庭
"(一度断った…)" 혹은 "今は修行中"
>"何を怖がって" 선택
  - 이벤트 후 시공도약을 통해 6장에서 나옵니다. (역사를 남길까요? > 네)

- 2장 (2회차)
  - 神泉苑에서 "それくらい楽勝" 선택

- 5장
  - 첫 번째 선택지 "行こう みんなと 一緒に福原にー" 선택
  - 마지막 有馬에서 "京にしよう" 선택

- 6장 (2회차)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庭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봅니다.
"今の技" 혹은 "私も瞬間移動が"
>"意外と讓くんが" 선택 (해당 선택지가 나오지 않았다면 이전에 놓친 이벤트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 (이자요이키 이벤트) 嵐山
"会いにいって"
>"許せない!" 이외의 선택지 선택

- 2장 (3회차)
  - 神泉苑에서(花断ちを見せないことで開ける運命も)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門
(아무거나)
>(아무거나)
>"先生は……" 혹은 "先生は、どう思って"

- 7장
(자유롭게 진행)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今夜は先生と" 선택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壇ノ浦決戦
"先生の教えを" 선택
"私が平安を壊す" 선택이거존맛

 
 
 
*****여기서부턴 히라이즈미 루트를 탑니다. *****
히라이즈미 루트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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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장

- 六波羅에서 히노에가 합류 했을 것

- 六波羅에서 [ ? ] 이벤트를 봤을 것

 

- 3장

- 山ノ口정찰 루트를 탈 것

- 정찰 후 馬瀬에서 福原를 공격하자는 제안에 수긍할 것

 

- 4장 [ 緑陰の熊野御幸 ]

 
 
미나모토노 쿠로 요시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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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장
  - 橋姫神社에서 "私も、九郎さんと一緒に" 선택

- 2장
  (카게토키 관련: 여유가 된다면 카게토키의 2장 이자요이키 이벤트와 병행해주셔도 됩니다. 카게토키 항목 참고)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六波羅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もう少し見て回りたい"
  - 神泉苑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興味ないから遠慮" 이외의 선택지
>"そうまで頼まれたら"
>"雨が降れば"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濡れ縁
"それなら、夜" 선택

- 3장
  - 山ノ口정찰 루트를 탈 것. "だめです このまま攻め込んじゃ"
  - 정찰 후 馬瀬에서 "行きましょう" 혹은 "九郎さんなら" 선택

- 4장
(勝浦에서 [ ? ] 이벤트를 보지 말 것. 만약 봤다면 선택지 중 (みんなに…)선택)
  (카게토키 관련: 여유가 된다면 카게토키의 4장 이자요이키 이벤트와 병행해주셔도 됩니다. 카게토키 항목 참고)

  - 쿠로 일행과 御浜에서 스토리 진행

- 5장
(자유롭게 진행)

- 6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袖振山
"心配だな"
>(아무거나)
>"そんなことない" 혹은 "私は、巻き込まれた" 선택

- 7장
  - 高舘の庭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中尊寺 갔다온 후 발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高館 (7장 막바지에 발생)
"会いに行くかどうか"
>"なおさら" 혹은 "私、まだ敵だとは"
>(아무거나)
>"迷ってる場合じゃ"
>"死にに行くんじゃ"
>"鎌倉へ行くのは" 선택

- 종장
"そんな心配"
>(아무거나)
>"九郎さん、この"
>"ここまで来たんだ"
>"うん、その作戦しか" 혹은 "もっと、安全な"
>"ここまで来た目的を" 선택

 
 
카지와라 카게토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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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쿠로 루트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2장과 4장은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2장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六波羅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もう少し見て回りたい"
  - 京邸の濡れ縁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鞍馬에 가기 전 발생)
"そうですね、ゆっくりするのも"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室内一 (별의 일족과 만난 후 발생)
"このお香のかおりなら"
>"うん、いい香り" 혹은 "景時さんに頼んで"
>"喜んでもらえたら" 선택

- 4장
  - 勝浦宿の庭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
"悩み事かな" 혹은 "元気づけて"
>"ちょっと話がしたくて"
>"もしかして、鎌倉で何か"
>"だから、話して" 선택
  - 勝浦宿の庭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濡れ縁
"このままじゃ嫌だ"
>(困ったな…)혹은(それでも出かければ)
>"私も教えてもらいたい"
>"私の考えすぎ 이외의 선택지 선택
  - 쿠로 일행과 御浜에서 스토리 진행

- 7장
  - 막바지 高館에서 "そうだね" 선택
  - 奥大道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아무거나)
>"ごまかさないで" 혹은 "私が会いに来たのは" 선택

- 종장
(자유롭게 진행)

 
 
시로가네
* 스포일러에 매우 민감한 루트입니다.
두 번째 접은 글은 " 꼭!!! " 플레이 도중에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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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장
  - 勝浦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どうしてこんなところに"
>"白龍の神子だよ"
>"将臣君と一緒に" 혹은 "還内府……" 선택
  - 勝浦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まだ勝浦にいるなら)선택
  - 速玉大社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うん、見ていこう"
>"わかった、やってみる" 혹은 "しょうがないか"
>"うん、やってみる"
>"すごいよ" 혹은 "さっきは、ありがとう"
>"じゃあ、何か楽しい時は" 선택
  - 潮岬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토모모리 호감도 3 이상 필요. 이벤트가 뜨지 않는다면 원령과 싸워 호감도를 올립시다.)
"考えてもしょうがない" 이외의 선택지 선택
  - 마사오미 일행과 瀞八丁에서 스토리 진행 (2장 神泉苑에서 쿠로 이벤트를 본 상태에서 보면 더욱 재밌음)

- 5장
  - 彦島에서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私も、退くつもりは"
>"戦う" 선택

- 6장
  - 袖振山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将臣くん" 선택

- 7장
  - 無量光院에서 시로가네 이벤트를 봅니다.
"じゃあ、ちょっとだけ" 선택
  - 高舘の濡れ縁에서 시로가네 이벤트를 봅니다. (中尊寺에 갔다 온 후 발생)
"どんなことしてるんだろう"
>"うん、楽しそうだな"
>"ありがとう" 이외의 선택지 선택
  - 中尊寺에서 시로가네 이벤트를 봅니다.
"けど、それは私のこと" 혹은(本当に…とても静かだ…)
>"銀…"
>"ありがとう" 혹은 "そんなに自分を"
  - 高舘에서 시로가네 이벤트를 봅니다. (大社에 갔다 온 후 발생)
"うん、行ってみよう"
>"じゃあ、案内"
>(아무거나)
>"うん、雨宿り" (시로가네 호감도 5 이상 필요)
>"でも、銀自身の気持ちも" 혹은 "何も持たないんじゃない" 선택

- 종장
공통이자요이 엔딩 회수
* 토모모리 배드 엔딩 분기점
- 五章 壇ノ浦、夢の終焉
"…私はどうなっても" 선택
"私は…平家へ行く"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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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장 (2회차)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六波羅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실패해야 정상적으로 진행된 겁니다.)
  - 시공도약을 통해 2장에서...
"銀…やっぱり"
>"銀、私はあなたに" 혹은 "あなたに会って" 선택
(어떠한 이벤트도 나오지 않았다면 '역사를 남길까요?' 라는 질문에 부정한 후 보지 않은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야스히라 관련: 야스히라 루트를 하실 예정이시라면 神泉苑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興味ないから遠慮" 이외의 선택지
>"そうまで頼まれたら"
>"雨が降れば" 선택)

- 3장
(스킵 가능, 시로가네 이벤트가 있습니다만 필수 이벤트는 아닙니다.)
  - 山ノ口정찰 루트를 탈 것. "だめです このまま攻め込んじゃ"
  - 정찰 후 馬瀬에서 "行きましょう" 혹은 "九郎さんなら" 선택
  - 雪見御所에서의 전투 후 "もしそうなら" 선택

- 7장 (2회차)
(1회차차와 동일하게 진행)

- 종장부터 시로가네 루트 진입
(마지막 전투 전 미리 시로가네의 習得 능력치를 최대한 키워줄 것, 미리 저장해둘 것을 추천)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失われたこころ
(だけど、他に確実に…)

>"そうだね"

 
 
히라이즈미 엔딩 (야스히라 루트 해금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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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장(終章 平泉、雪上戦)에 들어가되, 누구의 엔딩 조건도 만족하지 못했을 시 진행됩니다.)

- 7장
(자유롭게 진행, 시로가네 루트에 들어가지 않도록만 합니다.)

- 종장
히라이즈미 엔딩 회수

 
후지와라노 야스히라 (DLC 추가 공략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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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시로가네 루트에서 쿠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2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7장
  - 川湊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それならお手伝いします"
>"泰衡さんのところにも"
>"それでも行くだけ" 선택
  - 金鶏山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中尊寺에 갔다 온 후 발생)
"でもちょっと気になるな"
>"いや、あってるはず" 혹은 "もうちょっとだけ" 선택
  - 高舘の庭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川湊 조사 후 발생)
  - 金鶏山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この山っていったい" 혹은 "やっぱり気になってきた"
>"行ってみようかな"
>"そんなはずない" 선택
  - 高舘の門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行ってみようかな"
>"じゃあ、行きましょうか"
  - 川湊에서 야스히라 이벤트를 봅니다.

- 종장
  - 高館에서 "大社に行ってみよう" 선택
  - 町에서 "元の世界になんて"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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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장 (2회차)
(1회차와 비슷하지만 선택지에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 7장
  - 川湊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確か泰衡さんのお兄さんだよね)
>"それならお手伝いします"
>"泰衡さんのところにも"
>"泰衡さんは…"
>"泰衡さん、これ、" 선택
  - 金鶏山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中尊寺에 갔다 온 후 발생)
"でもちょっと気になるな"
>"いや、あってるはず" 혹은 "もうちょっとだけ"
>(아무거나)
>(こっちから)선택
  - 高舘の庭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川湊 조사 후 발생)
  - 金鶏山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みんなが休んでいる間"
>"ここの洞窟に"
>(아무거나)
>"泰衡さんは (대사 더)" 선택
  - 高舘の門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行ってみようかな"
>"じゃあ、行きましょうか"
  - 川湊에서 야스히라 이벤트를 봅니다.

-종장 (2회차)
  - 高館에서 "大社の力を使う" 선택
  (마지막 전투 전 미리 노조미의 習得 능력치를 최대한 키워줄 것, 미리 저장해둘 것을 추천)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平泉、雪上戦 (1회차)
"それしか…ないのかも" 선택

 
 
토모모리 관련
* 토모모리 루트 해금 조건을 만족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스포일러에 매우 민감하니  " 꼭!!! " 플레이 도중에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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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원 루트 진입 전 토모모리 루트 조건 달성을 위하여 4장으로 돌아갑니다.

- 4장
  - 勝浦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そうだ…この時は…)
>"白龍の神子だよ"
>"将臣君と一緒に" 혹은 "還内府……" 선택
  - 勝浦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まだ勝浦にいるなら)선택
  - 速玉大社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うん、見ていこう"
>"わかった、やってみる" 혹은 "しょうがないか"
>"うん、やってみる"
>"すごいよ" 혹은 "さっきは、ありがとう"
>"じゃあ、何か楽しい時は" 선택
  - 潮岬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노조미의 束縛付与 Lv. 5)
"考えてもしょうがない" 이외의 선택지 선택
(이때 토모모리의 束縛付与에 반격하지 못하더라도 새로운 시나리오가 추가되어 있으면 성공)
  - 마사오미 일행과 瀞八丁에서 스토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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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가엔딩

(종장(壇ノ浦決戦)에 들어가되, 누구의 엔딩 조건도 만족하지 못했을 시 진행됩니다.)

- 3장으로 돌아가 히라이즈미 루트에서 벗어납니다.
  (전쟁을 하러 가거나 정찰 후 후쿠하라를 공격하지 않을 것.)

- 4장 [ 熊野参詣 ]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5장 [ 福原事変 ]
  - 첫 번째 선택지 "行こう みんなと 一緒に福原にー" 선택

- 6장
(자유롭게 진행)

- 7장
(자유롭게 진행)

- 종장
  - 赤間関에서 "いいよ、戦おう" 선택

 
 
대단원
대단원 루트 해금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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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엽, 사쿠, 백룡의 하루카3 엔딩 후 진행 가능

대단원 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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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장 [ 福原事変 ]
  - 첫 번째 선택지 "だめだ、和議を成功させるためには" 선택

- 종장 [ 時空を越えて ]

 
 
타이라노 토모모리
토모모리 루트 해금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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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원 엔딩, 시로가네 엔딩, 귀가 엔딩 후 진행 가능

- 四章「緑陰の熊野御幸」에서 토모모리 이벤트를 모두 성공했을 것
- 五章「壇ノ浦、夢の終焉」에서 토모모리와 전투 후 CG를 회수했을 것
- 六章「紀ノ川逃避行」에서 마사오미를 따라 갔을 것
- 終章「壇ノ浦決戦」에서 토모모리와 싸운 후 리즈반과 바꿀 수 없는 운명에 대하여 이야기했을 것

토모모리 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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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장 [ 時空を越えて ]
平家にいるあの人のこと
どの運命でも戦った知盛
それでも、最後に会いたい 知盛と話したい
私は、あなたを探していたんだよ
だから、あなたは or あなたと本当に出会うのは

- 종장 [ 邂逅 ]
(적의 난이도를 '강함'으로 수정할 것, 전투 전 저장할 것을 추천)
(난이도가 '쉬움'이나 '보통'일 때 나오는 엔딩도 나름 여운이 있으니 추천)
欲しい


공략 사이트 추천
● 네오로망스 (모든 이벤트와 선택지가 모여있음)
http://neoromance.info/haruka/3ultimate/story/
 
● 모모캉 (루트별 필수 이벤트와 선택지만 정리되어있음)
하루카3 루트
http://momokan.chu.jp/momokan/frame-haruka3g.html 

遙かなる時空の中で3 攻略

momokan.chu.jp

이자요이키 루트
http://momokan.chu.jp/momokan/contents-haru316g.html 

遙かなる時空の中で3 十六夜記 攻略PS2

momokan.chu.jp


*질문이나 오류 사항은 @eluuule 디엠으로 받습니다.
*에르쟝이 하루카3을 하며 도움을 줬던 많은 트친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지막 수정 날짜 2022.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