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나먼 시공 속에서3 공략
하루카3의 올클이 얼마 안 남은 시점, 스토리도 시스템도 너무나도 어려웠던 하루카3을 가좍들이 편하고 몰입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에르쟝 나름의 공략집을 작성하였습니다. 선택지 스킵이 안되므로 스킵하는 시간을 가장 단축하는 경로인 동시 최대한 가좍들의 몰입이 방해되지 않는 순서로 추천 공략순과 공략을 만들었어요.
※ 해당 공략은 PS vita로 발매된 "머나먼 시공 속에서 3 Ultimate"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으로 플레이 할 시 공략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초기 설정
- 초기 설정 시, 노조미의 속성은 "화(火)속성" 으로 할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속성 또한 가능하긴 하지만 비추하며 특히 목(木)속성 만큼은 피해주세요.)
- 하루카의 최근 시리즈와 달리 한 번 속성을 설정하면, 올클할때까지 다른 속성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 만약 속성을 변경하고 싶다고 하면 1주차부터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 화(火)속성에 해당하는 생일
1월 2, 3, 12, 13, 22, 23
2월 1, 2, 11, 12, 21, 22
3월 2, 3, 12, 13, 22, 23
4월 7, 8, 17, 18, 27, 28
5월 7, 8, 17, 18, 27, 28
6월 6, 7, 16, 17, 26, 27
7월 6, 7, 16, 17, 26, 27
8월 5, 6, 15, 16, 25, 26
9월 4, 5, 14, 15, 24, 25
10월 4, 5, 14, 15, 24, 25
11월 3, 4, 13, 14, 23, 24
12월 3, 4, 13, 14, 23, 24
2. 1주차는 고정 엔딩
- 1주차 이후 노조미는 시공을 초월하는 힘을 갖게됩니다.
- 이는 特技 ≫ 時空跳躍(시공도약)을 클릭 시 원하는 장을 선택하여 해당 장의 시간대로 시간을 되돌리는 시스템으로 나타납니다.
3. 엔딩을 본 후에는 반드시 세이브를 할 것.*****
- 엔딩 후 세이브한 데이터를 다시 로드하여 장을 선택해 다음 주차를 실행합니다.
- 이 경우, 이전 주차때 얻었던 기술과 공략캐들의 호감도, 물건, 기억 등을 보존한 채 다음 주차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始めから"로 시작한 노조미는 시공도약을 할 수 없는 노조미이므로 1주차부터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4. 비타판 머나먼 시공 속에서3은 팬디인 이자요이키와의 합본이지만 시작할때 본편과 팬디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선택지에 따라 하루카3(본편) 루트와 이자요이키(팬디) 루트로 갈립니다.
- 이때, 이자요이키 루트는 공략하는 캐릭터에 따라 하루카3 본편 루트를 이용하기도, 히라이즈미 루트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해당 루트의 분기점은 3장에서 나뉘며 자세한 정보는 9번의 루트 공략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히라이즈미 루트는 스토리적 중요도가 높으므로 후반에 하는 걸 추천합니다.
5. 習得
- 習得을 통해 노조미와 공략캐들의 기술을 연마합니다.
- 메뉴( △ )버튼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노조미의 기술은 공략캐와의 상성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해 필수로 습득해야하는 기술 또한 있습니다. (춤과 하나다치가 대표적)
- 최종적으로 노조미의 기술 만큼만은 모두 올려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 特技 ≫ 遁甲 사용 시 원령에게서 몸을 감출 수 있습니다. (히노에와 카게토키가 습득함)
6.무녀메모
- 하루카3 루트 한정 플레이하다 막혔을 시 무녀 메모를 읽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공략캐 루트와 관련된 조언은 [ 메뉴 ( △ ) > 인물정보 > 메모 ]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무녀 메모에서 "공략캐와 더이상 친해질 수 없다." 라고 나와있다면 호감도가 부족하거나 이전 장에서 필수 이벤트를 보지 않은 것입니다.
7. 백룡과 사쿠의 조언
- 2, 4, 6장의 거점에서 발생하는 [ ? ] 이벤트를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 이때의 조언은 이자요이키 루트를 기준으로 나타나므로 하루카3 루트때는 참고하지 않도록 합니다.
8. 주의사항
- 선택지 실수 등으로 인해 도중에 시공도약을 할 경우 역사를 남기겠냐는 시스템에 긍정하면 뒤의 시간대로 이동할 수 없게 되니 주의할 것.
9. 공략순서와 공략
- 스토리와 시스템의 편의를 모두 고려하였습니다.
- 언급되지 않은 장은 캐릭터의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으니 굳이 진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 하루카3 루트
- 이자요이키 루트 조건을 달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4장의 제목이 [ 熊野参詣 ] 가 아니라면 3장을 다시 진행해주세요.)
(cf.히라이즈미 루트를 하기 전까진 2장 六波羅에서 [ ? ] 이벤트를 보지 않는 것을 추천)
- 공략대로 했음에도 이벤트가 안 나오는 경우에는 호감도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투를 통해 호감도를 늘려주세요.
1주차 ≫ 마사오미 ≫ 쿠로 ≫ 히노에 ≫ 벤케이 ≫ 사쿠 ≫ 유즈루 ≫ 카게토키 ≫ 아츠모리 ≫ 리즈반
*백룡은 루트 진입이 까다로우므로 이자요이키 중에 진행할 것을 추천.
1주차
- 마음대로 진행해주셔도 무방합니다.
- 해당 공략은 1회차때 어떠한 이벤트도 보지 않았을 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이전 회차때 어떤 이벤트를 봤는지에 따라 대사나 발생 이벤트와 대사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아리카와 마사오미
- 1장
- 橋姫神社에서 "私も、九郎さんと一緒に" 선택
- 2장
- 꿈 속에서(私、また夢を)>"懐かしんでちゃだめだ" 선택
- 下鴨神社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 西国街道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3장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 4장
- 마사오미를 만나면 "将臣くんを責めても仕方ないか" 혹은 "恩を返すって話は" 선택
- 三段壁에서 [ ? ] 이벤트를 보는 것을 추천 (필수 이벤트 아님)
- 那智の滝에서 마사오미와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二人とも"
>"将臣くん、どうしようか"
>"ありがとう"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将臣くんと九郎さんと同じ">"一緒に帰れるといいね" 선택
- 간장
- 吉野の里에 가기 전, 전투를 통하여 마사오미의 호감도를 5.5 이상으로 만듭시다. (紀伊湊에 가면 마사오미의 호감도가 떨어지니 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吉野の里에서 "でも…私は"혹은"…一人に" 선택.
- 5장부터 마사오미 루트 진입
* 배드 엔딩 분기점
- 六章 逢えない夢
- 浜辺에서 "あの夢の頃は">"戻りたい…" 선택
- 終章 その手に掴んだもの
- 마지막 선택지 "でも、もう……"선택
미나모토노 쿠로 요시츠네
(이전 마사오미 루트 엔딩에서 로드합니다.)
- 2장
- 下鴨神社에서 사쿠에게서 춤을 배웁니다. (춤은 다른 루트에서도 자주 필요로 하므로 다른 능력치와 같이 틈틈히 키워둡시다.)
- 神泉苑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춤 Lv.1 필요)
"興味ないから遠慮" 이외의 선택지
>"そうまで頼まれたら"
>"雨が降れば" 선택
- 3장
- 아츠모리 간병 후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私もちょっと言い過ぎ"
>"忙しいのかな"
>"九郎さんも、間違ってるわけじゃ" 선택
≪4장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 간장
- 袖振山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쿠로 호감도 3 이상 필요)
- 5장
- 高尾山에서 "ここからなら…" 선택 (쿠로 호감도 5 이상 필요, 쿠로의 逆落ち Lv.1 이상)
- 腰越状 입수
- 5장 (2회차)
(1회차와 동일하게 진행)
(…あれ??どうなるんだっけ…?)이외의 선택지 선택
- 6장
(梶原邸 도착 후 세 장소를 모두 조사하면 이벤트를 볼 수 없게 되므로 그 전에 이벤트를 봐주세요.)
- 大倉御所에 방문합니다.
- 梶原邸の室内一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楽しみだな">(気になる…)선택
(백룡 관련: 大倉御所에서 청룡의 힘을 얻어놓습니다.)
- 7장부터 쿠로 루트 진입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決別
- 춤추라는 마사코의 권유에 "何を言われたって" 선택
히노에
- 5장
- "あの人はどうしてるんだろう">"ヒノエくんをとんでもないことに" 선택
- 히노에의 이야기를 들은 후 시공도약을 통해 5장에서 나옵니다.(역사를 남길까요? > 네)
2장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大原에서 "守られるだけなんて" 선택
- 4장
(4장이 끝나기 전까지 히노에 호감도를 5 이상으로 만들어줍시다.)
- 三段壁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간장
- 高野山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 妹背山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うん 私はヒノエくんさえ" 선택 (해당 선택지가 없는 다른 이벤트가 나왔다면 히노에의 호감도를 올린 후 시공도약을 통해 간장을 다시 시작해주세요.)
- 5장부터 히노에 루트 진입
(6장에서 히노에의 속박내성 Lv.1 이상 필요)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風の示す先へ
- 마지막 선택지에서 "ごめん、やっぱり私" 선택
무사시보 벤케이
-1장
- 橋姫神社에서(でも、九郎さんならきっと大丈夫)선택
- 2장
- 五条大橋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 比叡山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백룡 관련: 六波羅에서 히노에를 만납니다.)
- 3장
- 山ノ口정찰 루트를 탈 것. "だめです このまま攻め込んじゃ"
- 三草山山頂에서 "でも…それしか道はないんだ" 선택
- 아츠모리 간병 후 "すみません お願いしてもいいですか" 선택
- 4장
- 那智大社에서 "ごめんなさいっ! どうしても気になるよ"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백룡 관련: 速玉大社에서 주작의 힘을 얻어놓습니다.)
- 5장
- 大輪田泊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どうしても…気になる"
>"…疑いたくはないけど"
>"…終わってなんか" 선택
- 마지막 有馬에서 "京にしよう" 선택
- 6장
(京邸 도착 후 세 장소를 모두 조사하면 이벤트를 볼 수 없게 되므로 그 전에 이벤트를 봐주세요.)
- 六波羅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 京邸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心配だな…探しに"
>"ついていってみよう"
>"こうなったら意地だ" (벤케이 호감도 6.5 이상 필요)
>"それでも、知りたい" 선택
- 7장부터 벤케이 루트 진입
* 스포일러 주의
- 終章까지 모두 본 후 7장으로 돌아가 2회차를 플레이 해줍니다.
-八章(2회차)에서(あれ…??何をするんだっけ)이외의 선택지 선택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贖罪
- でも、私…元の世界に
카지와라 사쿠
- 1장
- 橋姫神社에서 "私も、九郎さんと一緒に" 선택
- 2장
(벤케이 루트로 빠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벤케이 이벤트는 보지 않을 것을 추천합니다.)
- 꿈 속에서 (私、また夢を)>"懐かしんでちゃだめだ" 선택
- 下鴨神社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 大原에서 사쿠 이벤트를 봅니다. "うん、いいよ">"きょうだいみたいな" 선택
- 6장
- 仁和寺 조사 후 神泉苑에서 사쿠 이벤트를 봅니다.
"やっぱり心配だ"
>"話さなくてもいいよ"
>"おかしくなんかないよ" 선택
- 시공도약을 통해 6장에서 나옵니다. (역사를 남길까요? > 네)
- 4장
- 龍神温泉에서 사쿠 이벤트를 봅니다.
"見たような" 혹은 "そんなの見てないよ"
>"景時さんに相談してみよう"
>"もしかして黒龍のことで"
>"そっとしておきます" 이외의 선택지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6장
- 仁和寺 조사 후 神泉苑에서 사쿠 이벤트를 봅니다.
"やっぱり心配だ"
>"話さなくてもいいよ"
>"黒龍のことが"
>"でも、忘れたほうが" 이외의 선택지 선택 (사쿠 호감도 5 이상 필요)
- 7장부터 사쿠 루트 진입
- 7장에서 배드 엔딩 분기점 이외의 선택지 선택
- 종장에서 "大げさに考えすぎ" 이외의 선택지 선택
* 배드 엔딩 분기점
- 七章 一筋の光
- "ごめんなさい" 혹은 "朔がいいと思うなら" 선택
아리카와 유즈루
- 2장
- 꿈 속에서 (私、また夢を), 마사오미와 헤어진 후 "うん、譲くんには話しておこう" 선택
- 法住寺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 京邸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元の世界のことを" 혹은 "私を元気づける"
- 별의 일족과 관련된 통상 이벤트에서 "石とは関係ない" 혹은 "石じゃなくて私のせいだよ" 선택
- 3장
- 三草川手前에서 "譲くんにばかり頼るわけには" 이외의 선택지 선택
- 4장
- 龍神温泉에서 "そんな気にはとてもなれない" 이외의 선택지 선택
- 那智の滝에서 마사오미와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二人とも"
>"私たちを突き落として" 이외의 선택지
>"待って、譲くん!"
>もう、なんで一人で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5장
- 高尾山過ぎ에서 "もし、平家が奇襲に備えて"
- 一の谷の一つ上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보는 것을 추천 (필수 이벤트는 아님)
- 마지막 有馬에서 "鎌倉にしよう" 선택
- 마지막 有馬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유즈루 호감도 7 이상 필요)
- 6장
- 七里ヶ浜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もう少し、譲くんと…)
>(아무거나)
>"きっと戻れるよ"
- 若宮大路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 梶原邸の室内三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何か讓くんのために"
>"どこに行ったって" 이외의 선택지
>"大切な人" 선택
- 7장부터 유즈루 루트 진입
카지와라 카게토키
- 1장
- 橋姫神社에서(でも、九郎さんならきっと大丈夫)선택
- 2장
- 카게토키 등장 후 "そうだな、景時さんのことは"
>"それでも、悪い人じゃないよね"
>"わかりました"
-京邸の室内二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카게토키 호감도 3 이상 필요)
- 景時の書 입수
(아츠모리 관련: 京邸の室内一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봅니다. "何が起きてるの">(아무거나)>"帰り道、気をつけて")
- 3장
- 山ノ口정찰 루트를 탈 것. "だめです このまま攻め込んじゃ"
- 정찰 후 馬瀬에서 "景時さんのこと、もっと知りたい"
>"その…鎌倉殿に" 혹은 "景時さん、もともと"
>"私でよかったら話して" 선택
- 4장
(4장이 끝나기 전까지 카게토키 호감도를 5 이상으로 만들어줍시다.)
- 勝浦宿の室内一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はい 絶対行きます"
>"小さい頃から" 혹은"その銃も景時さんの"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아츠모리 관련: 本宮大社에서 "一人だけ置いていくなんて" 선택,
이후 나오는 아츠모리 이벤트에서 "龍神の力を借りよう" 선택)
-5장
- 초반 有馬에서 "あの人はどうしてるんだろう"
>"あの人に聞いてみたい"
>"景時さんは…命令を"
>"待って、景時さん" (카게토키 호감도 5 이상 필요)
>"嫌だと思うなら止められない"
>"悔しくないんですか" 혹은 "どうして"
>"笑ったりしません"
>"私も景時さんと一緒に戦います" 선택
- 마지막 有馬에서 "鎌倉にしよう" 선택
- 6장
(유즈루 루트로 빠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즈루 이벤트는 보지 않을 것을 추천합니다.)
- 梶原邸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梶原邸 도착 후 1~2 장소만 조사 후 발생)
"帰ってきたんだもの"
>"景時さんだけを" 혹은 "でも、今の怨霊は"
- 腰越에서 "私たちが知っちゃいけない" 선택
- 7장
(7장이 끝나기 전까지 카게토키 호감도를 8 이상으로 만들어줍시다.)
- 초반 志度浦에서 "なら、私も景時さんと"
*스포일러 주의
- 7장 (2회차)
- 초반 志度浦에서 "なら、私も景時さんと"
>"私、景時さんの嘘は"
>"あとは私たちが" 선택
(이때 새로운 선택지가 나타나지 않을 시 2장에서 빼먹은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8장부터 카게토키 루트 진입
(카게토키 호감도 8 이상 필요, 카게토키의 마탄 Lv.3 이상 필요)
* 배드 엔딩 분기점
- 八章 血塗られた手
- "いいよ…一緒に逃げよう" 선택
타이라노 아츠모리
≪이전 카게토키 루트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2장과 4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5장
- "あの人はどうしてるんだろう"
>"あの人に聞いてみたい"
>"敦盛さん…つらいだろうな" 선택
- 아츠모리와 만난 후 시공도약을 통해 5장에서 나옵니다.(역사를 남길까요? > 네)
- 5장 (2회차)
- "あの人はどうしてるんだろう"
>"あの人に聞いてみたい"
>"敦盛さん…つらいだろうな"
>"倒すべき敵" 이외의 선택지
>"怨霊の悲しみを" 선택
- 아츠모리의 이야기를 들은 후 시공도약을 통해 5장에서 나옵니다.(역사를 남길까요? > 네)
- 1장
(리즈반 관련: 橋姫神社에 도착 전 유즈루를 만난 후 다시 宇治橋跡로 돌아갑니다. "先生、それじゃかえって" 선택)
- 橋姫神社에서 "私も、九郎さんと一緒に" 선택
- 宇治上神社에서 "ちょっと、不気味" 이외의 선택지
- 八尺瓊の勾玉の欠片 입수
- 3장
- 山ノ口전쟁 루트를 추천 "そうですね行ってみましょう" (山ノ口정찰 루트로도 진행 가능)
(리즈반 관련: 山ノ口에 가기 전 반대 방향으로 가 丹波道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봅니다. "ちょっと一人で考え事したい" 선택)
- 丹波道에서 전투 후 "じゃあ、これからは私たちの仲間" 선택
- 5장 (3회차)
- "あの人はどうしてるんだろう"
>"あの人に聞いてみたい"
>"敦盛さん…つらいだろうな"
>"倒すべき敵" 이외의 선택지
>"怨霊の悲しみを"
>(ちょっとはそうかな…)이외의 선택지 선택
- 마지막 有馬에서 "倶利伽羅にしよう" 선택
(리즈반 관련: 토모모리와 전투 후 大輪田泊에서 병사들이 감사 인사를 할때 "…よかった" 선택)
- 6장
(백룡 관련: 不動堂 에서 현무의 힘을 얻어놓습니다. 아츠모리, 리즈반 호감도 5 이상 필요 (리즈반의 호감도는 위의 세 리즈반 이벤트를 본 후에야 5 이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세 장소를 모두 조사 후 倶利伽羅峠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봅니다.
"助けて─誰か" (아츠모리 호감도 6 이상 필요)
>"でも、敦盛さんは" 혹은 "気味悪くなんて" 선택
- 7장부터 아츠모리 루트 진입
(7장의 제목이 「屋島は赤く染まる」이면 실패)
* 배드 엔딩 분기점
- 八章 一門に背いた者
- "そんなに苦しいなら" 선택
- 終章 消えゆくものたち봐줘
- "…敦盛さんの" 선택
리즈반
≪이전 아츠모리 루트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1장과 3장, 5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2장
- 마지막 神泉苑에서 추가된 이벤트에서 "わかりました" 선택
- 4장
- 潮岬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봅니다. "やっぱり修行するしか" 선택
- 노조미의 花断ち Lv.5로 만든 뒤 시공도약을 통해 4장에서 나옵니다.(역사를 남길까요? > 네)
- 4장 (2회차)
- 潮岬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봅니다.
"やっぱり修行するしか"
>(아무거나)
>(どう思われてたとしても)이외의 선택지 선택
(마지막 선택지가 나오지 않는다면 5장 福原事変에서 필수 이벤트를 보았는지 확인해주세요, 아츠모리 루트 참고)
- 5장부터 리즈반 루트 진입
(종장 마지막 전투 전 미리 노조미와 리즈반의 習得 능력치를 최대한 키워줄 것)
* 배드 엔딩 분기점
- 七章 波間に消える
- "…きっと自分の世界に"
- 終章 久遠の終焉
- "一人でなんて" 혹은 "また先生に拒絶されるのは" 선택
※ 이자요이키 루트
(하루카3 루트를 위의 공략대로 했다는 가정하에 작성합니다.)
- 플레이하다 막혔을 시에엔 무녀 메모가 아닌 2, 4, 6장의 거점에서 발생하는 [ ? ] 이벤트를 봐주세요. (히라이즈미 루트에선 7장에서 나타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6장에서 백룡이 " 蜜月は満ちている " 라고 말합니다.
히노에 ≫ 유즈루 ≫ 아츠모리 ≫ 마사오미 ≫ 벤케이 ≫ 백룡 ≫ 리즈반 ≫ 쿠로 ≫ 카게토키 ≫ 시로가네 ≫ 야스히라 ≫ 대단원 ≫ 토모모리
*백룡은 백호의 힘을 얻었다면 언제든 진행 가능하지만 저 시점이 시스템상 가장 편의하게 할 수 있습니다.
히노에
- 2장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大原에서 "守られるだけなんて"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庭
"いいよ、その賭け"
>(아무거나)
>"全然!"
>"あのコインが" 선택
- 4장
- 三段壁, 御浜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필수 이벤트는 아님)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室内一
"今度も" 혹은 "この間も"
>"もう少し一緒に" 혹은 "大丈夫だよ"
>"私が、ある日突然" 혹은 "絶対、帰れるように!"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간장
(자유롭게 진행)
- 5장
- 마지막 有馬에서 "鎌倉にしよう" 선택
- 6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濡れ縁
"何かあったの?"
>"そうだね" 혹은 "やっぱり" 선택
- 7장
(자유롭게 진행)
(백룡 관련: 志度浦에서 백호의 힘을 얻어놓습니다.)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ヒノエくん" 선택
아리카와 유즈루
- 2장
- 꿈 속에서 (私、また夢を), 마사오미와 헤어진 후 "うん、譲くんには話しておこう" 선택
- 法住寺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 京邸에서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元の世界のことを" 혹은 "私を元気づける"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土間
"これじゃ、元の世界にいた頃と"
>"大丈夫大丈夫"
>"あ、ごめん" 혹은 "譲くん、顔真っ赤"
>"……び、びっくり" 혹은 "それを言うなら"
>"また出かけようね" 혹은 "いろいろ、面白いこと"
- 별의 일족과 관련된 통상 이벤트에서 "石とは関係ない" 혹은 "石じゃなくて私のせいだよ" 선택
(아츠모리 관련: 京邸の室内一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봅니다. "何が起きてるの">(아무거나)>"帰り道、気をつけて")
- 3장
- 山ノ口전쟁 루트를 탈 것. "そうですね行ってみましょう"
- 三草川手前에서 "譲くんにばかり頼るわけには" 이외의 선택지 선택
(아츠모리 관련: 丹波道에서 전투 후 "じゃあ、これからは私たちの仲間" 선택)
- 4장
- 龍神温泉에서 "そんな気にはとてもなれない" 이외의 선택지 선택
- 那智の滝에서 마사오미와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二人とも"
>"私たちを突き落として" 이외의 선택지
>"待って、譲くん!"
>もう、なんで一人で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室内一
"ちょっと眠ったほうが" 혹은 "そう?"
>(大丈夫かな…)
>"大丈夫だよ" 혹은(手をつなげば…)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5장
- 마지막 有馬에서 "京にしよう" 선택
- 6장
- 京邸の庭에서 "せっかくだから"
>"もしかして" 혹은 "全然、気がつかなかった"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室内一
"それでも、私は"
>"私とつながる" 혹은 "きっと私が神子"京邸の室内一에서의 카게토키 미니 이벤트 CG가 아주
- 7장
(자유롭게 진행)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譲くん" 선택
타이라노 아츠모리
≪이전 유즈루 루트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2장과 3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4장
- 那智大社에서 "じゃあ、夜になったら"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門
"でも何とか"
>"私たちでできること" 혹은 "やっぱり、無理"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本宮大社에서 "一人だけ置いていくなんて" 선택, 이후 나오는 아츠모리 이벤트에서 "龍神の力を借りよう" 선택
- 5장
- 마지막 有馬에서 "鎌倉にしよう" 선택
- 6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室内一
"そういえば" 혹은 "その貴族の人も"
>"いいものを" 혹은 "敦盛さんに"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庭
"私、敦盛さんと"
>(아무거나)
>(芯がしっかりしている)혹은(格好よかった)
- 若宮大路에서 아츠모리 이벤트를 봅니다.
- 7장
(자유롭게 진행)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敦盛さん" 선택
아리카와 마사오미
- 2장
- 꿈 속에서(私、また夢を)>"懐かしんでちゃだめだ" 선택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下鴨神社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室内二
"やりかた教えて" 선택
- 西国街道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 4장
- 마사오미를 만나면 "将臣くんを責めても仕方ないか" 혹은 "恩を返すって話は" 선택
- 那智の滝에서 마사오미와 유즈루 이벤트를 봅니다.
"二人とも"
>"将臣くん、どうしようか"
>"ありがとう"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土間
"ん?またって" 혹은 "修学旅行の時だって"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6장
- 鶴岡八幡宮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門
"それなら、私も"
>"将臣くんと譲くんと"
>"だって、家に帰っても" 혹은 "すごく嬉しかった" 선택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将臣くん" 선택
무사시보 벤케이
-1장
(리즈반 관련: 橋姫神社에 도착 전 유즈루를 만난 후 다시 宇治橋跡로 돌아갑니다. "先生、それじゃかえって" 선택)
- 橋姫神社에서(でも、九郎さんならきっと大丈夫)선택
- 2장
- 神泉苑에서(花断ちを見せないことで開ける運命も)선택
- 五条大橋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 比叡山에서 벤케이 이벤트를 봅니다.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室内二 (桜花精와 전투 후 발생)
"それはそれで" 혹은 "興味はあるけど"
>(아무거나)
>"そういう事情なら" 혹은 "龍神のことが"
(백룡 관련: 仁和寺에서 백룡 이벤트를 봅니다.
"でも、先を急がないと" 이외의 선택지
>"でも、そのせいで私がここに" 이외의 선택지 선택)
- 4장
- 那智大社에서 "ごめんなさいっ! どうしても気になるよ"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濡れ縁
"今日は時間がある" 혹은 "いいよ"
>(静かな目だ…)혹은(オニをやり過ごしたら)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백룡 관련: 여유가 되신다면 백룡의 4장 이벤트와 병행해주셔도 됩니다. 백룡 항목 참고)
- 6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濡れ縁
"先のことを考えて"
>"そんなのってない" 혹은 "いつになっ" 선택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弁慶さん" 선택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壇ノ浦決戦
"でも、帰りたくない" 선택
"でも私も何を" 혹은(もう、どうでも)선택
백룡
백룡 루트 해금 조건
- 전의 루트를 하며 사신의 힘을 모두 얻어놨어야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팔엽의 호감도가 5 이상
청룡: 6장(鎌倉、平家の暗躍)에서 大倉御所
현무: 6장(倶利伽羅、平家の暗躍)에서 不動堂
백호: 7장(屋島は赤く染まる)에서 志度浦
주작: 4장(熊野参詣)에서 速玉大社, 2장에서 히노에와 만났을 것.
백룡 루트
≪이전 벤케이 루트에서 백룡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2장과 4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4장
- 日置川峡에서 백룡 이벤트를 봅니다.
"白龍、危ないから手をつないでいこうか"
- 潮岬에서 백룡의 이벤트를 봅니다.
"また今度にしよう" 이외의 선택지
>"何を言ってるのか" 이외의 선택지
>"やめてって" 이외의 선택지 선택
>(이후 선택지로 엔딩 CG가 바뀝니다. 둘 중 하나만 봐도 OK)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6장
- 江ノ島에서 백룡 이벤트를 봅니다. (梶原邸에 갔다 온 후 발생)
"置いていけないよ"
>(아무거나)
>"どうしたら…" 이외의 선택지
>"怖いよ…っ" 이외의 선택지
>(아무거나) × 3
>(神子でいたい)혹은(たとえ神子でなくても)
>(아무거나) × 2
>"どこに咲いていたの?" 혹은 "綺麗な…花だね" 선택
- 7장
- 牟礼浜에서 백룡 이벤트를 봅니다.
"お願い、怨霊を消して!!"
>"それなら、もっと" 이외의 선택지
>"私、白龍とは" 혹은 "離れたくない" 선택
- 종장부터 백룡 루트 진입
* 배드 엔딩 분기점
- 六章 鎌倉、平家の暗躍
(代わってくれるなら) 선택
- 終章 最後の願い、人の願い
"お願い、これを受け取って" 선택
리즈반
시공도약을 통해 자주 왔다갔다 해야하는 루트이며 이자요이키 이벤트 또한 6번 봐야합니다.
≪이전 벤케이 루트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1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2장
- 神泉苑에서(花断ちを見せないことで開ける運命も)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門 (카게토키와 鞍馬에 갔다온 후 발생)
- 4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室内二
"先生にお礼を" 혹은 "わかってもらえなくても"
>"褒めてくれるんですね" 혹은 "どうして褒めて" 선택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6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梶原邸の庭
"(一度断った…)" 혹은 "今は修行中"
>"何を怖がって" 선택
- 이벤트 후 시공도약을 통해 6장에서 나옵니다. (역사를 남길까요? > 네)
- 2장 (2회차)
- 神泉苑에서 "それくらい楽勝" 선택
- 5장
- 첫 번째 선택지 "行こう みんなと 一緒に福原にー" 선택
- 마지막 有馬에서 "京にしよう" 선택
- 6장 (2회차)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庭에서 리즈반 이벤트를 봅니다.
"今の技" 혹은 "私も瞬間移動が"
>"意外と讓くんが" 선택 (해당 선택지가 나오지 않았다면 이전에 놓친 이벤트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 (이자요이키 이벤트) 嵐山
"会いにいって"
>"許せない!" 이외의 선택지 선택
- 2장 (3회차)
- 神泉苑에서(花断ちを見せないことで開ける運命も)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門
(아무거나)
>(아무거나)
>"先生は……" 혹은 "先生は、どう思って"
- 7장
(자유롭게 진행)
- 종장
- 밤하늘을 보며 "八葉の">"今夜は先生と" 선택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壇ノ浦決戦
"先生の教えを" 선택
"私が平安を壊す" 선택이거존맛
*****여기서부턴 히라이즈미 루트를 탑니다. *****
히라이즈미 루트 조건
- 2장
- 六波羅에서 히노에가 합류 했을 것
- 六波羅에서 [ ? ] 이벤트를 봤을 것
- 3장
- 山ノ口정찰 루트를 탈 것
- 정찰 후 馬瀬에서 福原를 공격하자는 제안에 수긍할 것
- 4장 [ 緑陰の熊野御幸 ]
미나모토노 쿠로 요시츠네
- 1장
- 橋姫神社에서 "私も、九郎さんと一緒に" 선택
- 2장
(카게토키 관련: 여유가 된다면 카게토키의 2장 이자요이키 이벤트와 병행해주셔도 됩니다. 카게토키 항목 참고)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六波羅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もう少し見て回りたい"
- 神泉苑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興味ないから遠慮" 이외의 선택지
>"そうまで頼まれたら"
>"雨が降れば"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濡れ縁
"それなら、夜" 선택
- 3장
- 山ノ口정찰 루트를 탈 것. "だめです このまま攻め込んじゃ"
- 정찰 후 馬瀬에서 "行きましょう" 혹은 "九郎さんなら" 선택
- 4장
(勝浦에서 [ ? ] 이벤트를 보지 말 것. 만약 봤다면 선택지 중 (みんなに…)선택)
(카게토키 관련: 여유가 된다면 카게토키의 4장 이자요이키 이벤트와 병행해주셔도 됩니다. 카게토키 항목 참고)
- 쿠로 일행과 御浜에서 스토리 진행
- 5장
(자유롭게 진행)
- 6장
- (이자요이키 이벤트) 袖振山
"心配だな"
>(아무거나)
>"そんなことない" 혹은 "私は、巻き込まれた" 선택
- 7장
- 高舘の庭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中尊寺 갔다온 후 발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高館 (7장 막바지에 발생)
"会いに行くかどうか"
>"なおさら" 혹은 "私、まだ敵だとは"
>(아무거나)
>"迷ってる場合じゃ"
>"死にに行くんじゃ"
>"鎌倉へ行くのは" 선택
- 종장
"そんな心配"
>(아무거나)
>"九郎さん、この"
>"ここまで来たんだ"
>"うん、その作戦しか" 혹은 "もっと、安全な"
>"ここまで来た目的を" 선택
카지와라 카게토키
≪이전 쿠로 루트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2장과 4장은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2장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六波羅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もう少し見て回りたい"
- 京邸の濡れ縁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鞍馬에 가기 전 발생)
"そうですね、ゆっくりするのも" 선택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の室内一 (별의 일족과 만난 후 발생)
"このお香のかおりなら"
>"うん、いい香り" 혹은 "景時さんに頼んで"
>"喜んでもらえたら" 선택
- 4장
- 勝浦宿の庭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 (이자요이키 이벤트) 京邸
"悩み事かな" 혹은 "元気づけて"
>"ちょっと話がしたくて"
>"もしかして、鎌倉で何か"
>"だから、話して" 선택
- 勝浦宿の庭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 (이자요이키 이벤트) 勝浦宿の濡れ縁
"このままじゃ嫌だ"
>(困ったな…)혹은(それでも出かければ)
>"私も教えてもらいたい"
>"私の考えすぎ 이외의 선택지 선택
- 쿠로 일행과 御浜에서 스토리 진행
- 7장
- 막바지 高館에서 "そうだね" 선택
- 奥大道에서 카게토키 이벤트를 봅니다.
(아무거나)
>"ごまかさないで" 혹은 "私が会いに来たのは" 선택
- 종장
(자유롭게 진행)
시로가네
* 스포일러에 매우 민감한 루트입니다.
두 번째 접은 글은 " 꼭!!! " 플레이 도중에 읽어주세요!
- 4장
- 勝浦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どうしてこんなところに"
>"白龍の神子だよ"
>"将臣君と一緒に" 혹은 "還内府……" 선택
- 勝浦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まだ勝浦にいるなら)선택
- 速玉大社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うん、見ていこう"
>"わかった、やってみる" 혹은 "しょうがないか"
>"うん、やってみる"
>"すごいよ" 혹은 "さっきは、ありがとう"
>"じゃあ、何か楽しい時は" 선택
- 潮岬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토모모리 호감도 3 이상 필요. 이벤트가 뜨지 않는다면 원령과 싸워 호감도를 올립시다.)
"考えてもしょうがない" 이외의 선택지 선택
- 마사오미 일행과 瀞八丁에서 스토리 진행 (2장 神泉苑에서 쿠로 이벤트를 본 상태에서 보면 더욱 재밌음)
- 5장
- 彦島에서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私も、退くつもりは"
>"戦う" 선택
- 6장
- 袖振山에서 마사오미 이벤트를 봅니다.
"将臣くん" 선택
- 7장
- 無量光院에서 시로가네 이벤트를 봅니다.
"じゃあ、ちょっとだけ" 선택
- 高舘の濡れ縁에서 시로가네 이벤트를 봅니다. (中尊寺에 갔다 온 후 발생)
"どんなことしてるんだろう"
>"うん、楽しそうだな"
>"ありがとう" 이외의 선택지 선택
- 中尊寺에서 시로가네 이벤트를 봅니다.
"けど、それは私のこと" 혹은(本当に…とても静かだ…)
>"銀…"
>"ありがとう" 혹은 "そんなに自分を"
- 高舘에서 시로가네 이벤트를 봅니다. (大社에 갔다 온 후 발생)
"うん、行ってみよう"
>"じゃあ、案内"
>(아무거나)
>"うん、雨宿り" (시로가네 호감도 5 이상 필요)
>"でも、銀自身の気持ちも" 혹은 "何も持たないんじゃない" 선택
- 종장
공통이자요이 엔딩 회수
* 토모모리 배드 엔딩 분기점
- 五章 壇ノ浦、夢の終焉
"…私はどうなっても" 선택
"私は…平家へ行く" 선택
- 2장 (2회차)
- 六波羅에서 히노에 이벤트를 봅니다.
"もしかしたら、" 혹은 "もしかして" 선택
- 六波羅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실패해야 정상적으로 진행된 겁니다.)
- 시공도약을 통해 2장에서...
"銀…やっぱり"
>"銀、私はあなたに" 혹은 "あなたに会って" 선택
(어떠한 이벤트도 나오지 않았다면 '역사를 남길까요?' 라는 질문에 부정한 후 보지 않은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야스히라 관련: 야스히라 루트를 하실 예정이시라면 神泉苑에서 쿠로 이벤트를 봅니다.
"興味ないから遠慮" 이외의 선택지
>"そうまで頼まれたら"
>"雨が降れば" 선택)
- 3장
(스킵 가능, 시로가네 이벤트가 있습니다만 필수 이벤트는 아닙니다.)
- 山ノ口정찰 루트를 탈 것. "だめです このまま攻め込んじゃ"
- 정찰 후 馬瀬에서 "行きましょう" 혹은 "九郎さんなら" 선택
- 雪見御所에서의 전투 후 "もしそうなら" 선택
- 7장 (2회차)
(1회차차와 동일하게 진행)
- 종장부터 시로가네 루트 진입
(마지막 전투 전 미리 시로가네의 習得 능력치를 최대한 키워줄 것, 미리 저장해둘 것을 추천)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失われたこころ
(だけど、他に確実に…)
>"そうだね"
히라이즈미 엔딩 (야스히라 루트 해금 조건)
(종장(終章 平泉、雪上戦)에 들어가되, 누구의 엔딩 조건도 만족하지 못했을 시 진행됩니다.)
- 7장
(자유롭게 진행, 시로가네 루트에 들어가지 않도록만 합니다.)
- 종장
히라이즈미 엔딩 회수
후지와라노 야스히라 (DLC 추가 공략 캐릭터)
≪이전 시로가네 루트에서 쿠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면 2장 이벤트는 스킵, 진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장의 관련 이벤트를 먼저 보고 와주세요.≫
- 7장
- 川湊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それならお手伝いします"
>"泰衡さんのところにも"
>"それでも行くだけ" 선택
- 金鶏山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中尊寺에 갔다 온 후 발생)
"でもちょっと気になるな"
>"いや、あってるはず" 혹은 "もうちょっとだけ" 선택
- 高舘の庭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川湊 조사 후 발생)
- 金鶏山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この山っていったい" 혹은 "やっぱり気になってきた"
>"行ってみようかな"
>"そんなはずない" 선택
- 高舘の門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行ってみようかな"
>"じゃあ、行きましょうか"
- 川湊에서 야스히라 이벤트를 봅니다.
- 종장
- 高館에서 "大社に行ってみよう" 선택
- 町에서 "元の世界になんて" 선택
- 7장 (2회차)
(1회차와 비슷하지만 선택지에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 7장
- 川湊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確か泰衡さんのお兄さんだよね)
>"それならお手伝いします"
>"泰衡さんのところにも"
>"泰衡さんは…"
>"泰衡さん、これ、" 선택
- 金鶏山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中尊寺에 갔다 온 후 발생)
"でもちょっと気になるな"
>"いや、あってるはず" 혹은 "もうちょっとだけ"
>(아무거나)
>(こっちから)선택
- 高舘の庭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川湊 조사 후 발생)
- 金鶏山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みんなが休んでいる間"
>"ここの洞窟に"
>(아무거나)
>"泰衡さんは (대사 더)" 선택
- 高舘の門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行ってみようかな"
>"じゃあ、行きましょうか"
- 川湊에서 야스히라 이벤트를 봅니다.
-종장 (2회차)
- 高館에서 "大社の力を使う" 선택
(마지막 전투 전 미리 노조미의 習得 능력치를 최대한 키워줄 것, 미리 저장해둘 것을 추천)
* 배드 엔딩 분기점
- 終章 平泉、雪上戦 (1회차)
"それしか…ないのかも" 선택
토모모리 관련
* 토모모리 루트 해금 조건을 만족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스포일러에 매우 민감하니 " 꼭!!! " 플레이 도중에 읽어주세요!
대단원 루트 진입 전 토모모리 루트 조건 달성을 위하여 4장으로 돌아갑니다.
- 4장
- 勝浦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そうだ…この時は…)
>"白龍の神子だよ"
>"将臣君と一緒に" 혹은 "還内府……" 선택
- 勝浦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まだ勝浦にいるなら)선택
- 速玉大社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うん、見ていこう"
>"わかった、やってみる" 혹은 "しょうがないか"
>"うん、やってみる"
>"すごいよ" 혹은 "さっきは、ありがとう"
>"じゃあ、何か楽しい時は" 선택
- 潮岬에서 [ ? ] 이벤트를 봅니다. (노조미의 束縛付与 Lv. 5)
"考えてもしょうがない" 이외의 선택지 선택
(이때 토모모리의 束縛付与에 반격하지 못하더라도 새로운 시나리오가 추가되어 있으면 성공)
- 마사오미 일행과 瀞八丁에서 스토리 진행
귀가엔딩
(종장(壇ノ浦決戦)에 들어가되, 누구의 엔딩 조건도 만족하지 못했을 시 진행됩니다.)
- 3장으로 돌아가 히라이즈미 루트에서 벗어납니다.
(전쟁을 하러 가거나 정찰 후 후쿠하라를 공격하지 않을 것.)
- 4장 [ 熊野参詣 ]
- 滝夜叉를 퇴치 후 "怨霊のこと、 やっぱり" 선택
- 5장 [ 福原事変 ]
- 첫 번째 선택지 "行こう みんなと 一緒に福原にー" 선택
- 6장
(자유롭게 진행)
- 7장
(자유롭게 진행)
- 종장
- 赤間関에서 "いいよ、戦おう" 선택
대단원
대단원 루트 해금 조건
팔엽, 사쿠, 백룡의 하루카3 엔딩 후 진행 가능
대단원 루트
- 5장 [ 福原事変 ]
- 첫 번째 선택지 "だめだ、和議を成功させるためには" 선택
- 종장 [ 時空を越えて ]
타이라노 토모모리
토모모리 루트 해금 조건
대단원 엔딩, 시로가네 엔딩, 귀가 엔딩 후 진행 가능
- 四章「緑陰の熊野御幸」에서 토모모리 이벤트를 모두 성공했을 것
- 五章「壇ノ浦、夢の終焉」에서 토모모리와 전투 후 CG를 회수했을 것
- 六章「紀ノ川逃避行」에서 마사오미를 따라 갔을 것
- 終章「壇ノ浦決戦」에서 토모모리와 싸운 후 리즈반과 바꿀 수 없는 운명에 대하여 이야기했을 것
토모모리 루트
- 종장 [ 時空を越えて ]
平家にいるあの人のこと
どの運命でも戦った知盛
それでも、最後に会いたい 知盛と話したい
私は、あなたを探していたんだよ
だから、あなたは or あなたと本当に出会うのは
- 종장 [ 邂逅 ]
(적의 난이도를 '강함'으로 수정할 것, 전투 전 저장할 것을 추천)
(난이도가 '쉬움'이나 '보통'일 때 나오는 엔딩도 나름 여운이 있으니 추천)
欲しい
공략 사이트 추천
● 네오로망스 (모든 이벤트와 선택지가 모여있음)
http://neoromance.info/haruka/3ultimate/story/
● 모모캉 (루트별 필수 이벤트와 선택지만 정리되어있음)
하루카3 루트
http://momokan.chu.jp/momokan/frame-haruka3g.html
이자요이키 루트
http://momokan.chu.jp/momokan/contents-haru316g.html
*질문이나 오류 사항은 @eluuule 디엠으로 받습니다.
*에르쟝이 하루카3을 하며 도움을 줬던 많은 트친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지막 수정 날짜 2024.09.21